본문바로가기

기술정보

CsI 신틸레이터 (간접방식)

간접 방식 평판형 디텍터는 디지털 엑스레이 영상촬영을 위해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간접 방식은 엑스레이 에너지를 광학 광자, 즉 빛으로 전환하는데 신틸레이터를 사용합니다.
이렇게 전환된 빛은 다시 전기적 신호로 전환됩니다. 이 전기 신호는 비정질 실리콘(a-Si) 포토다이오드 회로와 박막 필름 트랜지스터로 읽어냅니다.
신틸레이터는 발광 물질로 엑스레이 에너지에 노출되면 이온화 방사선에 의해 빛을 자극합니다.

FOCUS 신틸레이터 기술

산란없이 엑스레이를 FOCUS하다

디알텍만의 FOCUS(Fluorecent Optical CsI Upgraded Structure)기술은 빛의 산란에 의해 발생하는 노이즈를 획기적으로 제거하여,
낮은 선량에서도 선명하고 대조도 높은 영상을 제공할 수 있는 신틸레이터 기술입니다.
기존 CsI와 비교하여 FOCUS는 X-ray가 변환된 빛의 신호를 더 집약하여 TFT에 닿는 시그널의 노이즈를 현저하게 낮췄습니다.

High DQE

DQE 비교 : EVS vs 일반 (A,B,C)

DQE (Detective Quantum Effective)는 엑스레이 선량 효율을 기준으로 디텍터 성능을 평가하는 중요한 파라미터입니다.
DQE는 영상촬영 시스템에서 엑스레이가 얼마나 효과적으로 활용되는지 측정합니다.
간접방식 디텍터의 DQE는 신틸레이터의 레이어 구조와 두께에 달려있습니다.
이를 통해 엑스레이 에너지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읽어내는지가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디알텍의 간접방식 디텍터는 TFT에 FOCUS 기술로 CsI를 주상구조로 증착함으로써 DQE의 값을 높여, 뛰어난 영상 품질을 자랑합니다.
자사 디텍터의 저노이즈 TFT회로와 최적화된 FOCUS기술의 CsI 두께는 디알텍의 고객들에게 최상의 이미지 퀄리티와 만족을 보장합니다.